쉽게 알아보는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자격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상품의 경우, 이전 글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1~3 등급은 일반 은행, 또는 기업은행, 그리고 4등급 이하는 소상공인 진흥 공단의 직접 대출로 구성이 됩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하는 부분은 자신의 신용 등급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입니다. – 이전 글
직접 대출의 장점은 소상공인 진흥 공단에서 직접 지원하는 상품으로 1.5%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상품의 경우, 소상공인 경영 안정 자금 이라는 이름으로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직접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며, 그림에서 보여드리는 것처럼, 최대 한도는 1,000 만원이며, 대출 기간의 5년인 상품입니다.
먼저 자신의 신용 등급을 확인 한 후, 신청을 하면 하루 전에 문자로 통보가 되고 있으며,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자의 신분증 그리고 사업자 등록 증명원, 사업장의 입대차 계약서 및 통장 사본을 요청하고 있으며, 현재 가장 신청자가 많아, 주변에서 2주전에 신청을 하신 대표자 분도 아직 연락을 못 받고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직접 대출을 위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자격은 나이스 신용 평가사에서 신용 등급이 4등급 이하로 나와야 합니다.
그보다 높은 1~3 등급일 경우, 일반 은행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신청자가 많아, 홀짝제, 개인 생년 기준 홀수일에는 홀수인 사람만, 짝수일에는 짝수인 사람만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이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